시흥 갤러리

옐런 전 연준 의장 "중국·유럽 등 글로벌 경기 둔화 미국에 위협"

friendspopPublished: 2024-11-22 13:46:22
Share
Share this with Close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이번 정상회담은 국제정치사의 큰 전환점입니다.

윤 대통령이 다음 달 일본을 전격 방문할 것이란 관측이 서울 외교가에서 나왔고.한·일의 호의적 분위기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최근 발언에서도 감지된다.

옐런 전 연준 의장 "중국·유럽 등 글로벌 경기 둔화 미국에 위협"

미·일 정상회담에서 미국 측이 한·일 관계 복원을 위해 징용 문제 해결을 촉구했을 것으로 외교가에서 추정하는 배경이다.막판까지 일본이 최대한 성의를 표시하고 재차 사과하도록 유도해야 한다.한국 정부는 이를 토대로 일본 측에 ‘성의 있는 호응 조치를 촉구한 것으로 외교 소식통이 전했다.

옐런 전 연준 의장 "중국·유럽 등 글로벌 경기 둔화 미국에 위협"

일본이 한국에 가한 수출 규제를 해제하고.잠정적인 한국 측 해법의 핵심은 2018년 대법원에서 징용 배상 확정판결을 받은 피해자들에게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지원재단이 일본 전범 기업들을 대신해 배상금을 먼저 지급하는 것이다.

옐런 전 연준 의장 "중국·유럽 등 글로벌 경기 둔화 미국에 위협"

지난 1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친 직후 기시다 총리는 징용 배상 문제 등 한·일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거듭 표명했다.

반면에 북핵 위협 대응 공조 등 대승적 입장에서 양국은 최선을 다해야 한다.윤석열도 기득권 세력에 포획되지 않았기에 가벼운 몸으로 ‘혁명을 향해 질주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그 어떤 개혁도 야당과의 협력이 필수다.그는 몸이 가벼워야 혁명을 한다고 했다.

역풍(逆風)이라도 바람이 불어야 배가 전진할 수 있다.윤 대통령이 노동개혁을 결단하는 데 힘이 됐을 것이다.

Share this story on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마음의 상점 문을 닫고 쉬어라”심판 탓은 언제 끝날까키 작아 걱정하던 외손주, 미국 학교서 ‘달리기 상장’ 받은 사연대미 경협으로 탄력 받는 베트남 경제군급식 ‘플랫폼’ 혁신의 힘패트릭 김 대표 중소 가상화폐거래소, 보안 허술한데 관심마저 없다中증시, 지표호조·무역합의 기대감에 상승동료 사진 찍다가 항공기 프로펠러에 '쑥'…30대女 끔찍 사고통일·외교·안보이스라엘보다 14년 먼저 북만주에 유대인 자치구의대 정원 확대, 불가피한 선택이다한강 노벨문학상 수상"한예슬이 옷 추천"…'셀럽라방' 켜는 CJ온스타일딜링룸 24시…챙겨봐야할 국제경제뉴스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中 HNA 그룹, 첫 공적 채권 상환 위기 가까스로 모면"[뉴욕증시-1보] 무역합의 낙관·고용 지표 호조 상승[뉴욕전문가 시각] 거침없는 랠리…월가 "이번은 진짜"[뉴욕전문가 시각] 거침없는 랠리…월가 "이번은 진짜"대중 매파 나바로, 무역합의에도 여전히 中 응징방안 '골몰'BOJ "최근 금리 상승으로 부양 효과 불충분할수도"안드로메다에서 온 교훈4부산서 70대 운전자 작업 차량 추돌…운전자 포함 3명 사망마약과의 전쟁, 성패는 가격에 달렸다심판 탓은 언제 끝날까공태인 코인원 리서치센터장 가격은 가상화폐 가치 반영 못해마약과의 전쟁, 성패는 가격에 달렸다가상화폐거래소 후오비 코리아, 원화 거래 정식 오픈BOJ "최근 금리 상승으로 부양 효과 불충분할수도"5尹 "1000조 원전시장 열려…완전 정상화 박차"